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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취급방침

좋은사람안과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병원은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 본 방침은 2019년 10월 17일부터 시행됩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병원은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예약 등 고객님들의 편의 서비스를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수집항목 : 고유식별정보 (이름, 생년월일(출생년도), 로그인ID, 비밀번호, 메일주소, 자택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집주소, 관심분야, 이메일) / 진료정보(병력,성형부위, 전염병 등)
2)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 수술문의, 진료예약, 온라인상담, 상담예약, 수술예약, 수술후기)

※ 의료법에 의해 고유식별정보 및 진료정보를 의무적으로 보유하여야 하여야 함(별도 동의 불필요)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병원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2)콘텐츠 제공
3)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향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4)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 제공 및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5)기타
단문메시지 서비스 제공

3.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병원은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보존항목 : 로그인ID,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IP정보
보존근거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1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에 관한 기록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병원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 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 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5. 개인정보 제공
병원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6.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병원은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1) 위탁 대상자 : 엠피알(주)
2) 위탁업무내용 : 웹사이트 및 시스템 관리
3) 위탁 개인정보 항목 :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수집항목
4)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병원은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병원이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동의철회/회원탈퇴방법
귀하는 회원가입 시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는 본원 홈페이지 마이페이지의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회원탈퇴를 하시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로 서면, 전화 또는 Fax 등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귀하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9.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병원은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좋은사람안과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병원은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쿠키 등 사용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맞춤 서비스 제공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예 :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옵션 > 개인정보
단, 귀하께서 쿠키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10.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병원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김근덕팀장
이메일 : rlarmsejr1123@nate.com
귀하께서는 병원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병원은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1336)
2)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3)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4)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www.ctrc.go.kr/02-392-0330)

11.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3년 7월 12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시행일자 : 2019년 10월 17일

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좋은사람안과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이 정하는 대로 준수하고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은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서 효력이 발생합니다. 

(2) 병원은 사정 변경의 경우와 영업상 중요 사유가 있을 때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2장 회원 가입과 서비스 이용

[제1조 회원의 정의] 

회원이란 병원이 회원으로 적합하다고 인정하는 일반 개인으로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의 회원 가입양식을 작성하고 'ID'와 '비밀번호'를 발급 받은 사람을 말합니다. 


[제2조 서비스 가입의 성립]

(1) 서비스 가입은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병원의 이용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2)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병원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3) 이용자의 가입 신청에 대하여 병원이 승낙한 경우, 회사는 회원 ID와 기타 병원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4) 가입할 때 입력한 ID는 변경할 수 없으며, 한 사람에게 오직 한 개의 ID가 발급됩니다. 

(5) 병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가입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습니다.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나.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다. 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라.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제3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1) 서비스 이용은 병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전항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시스템 정기점검 등 병원이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한 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내용 중 상담 서비스는 답변하는 전문 의사의 개인 사정에 따라 1일 24시간 서비스가 불가능 할 수도 있습니다. 


[제4조 서비스의 사용료]

(1) 서비스는 회원으로 등록한 모든 사람들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서비스 탈퇴,

재가입 및 이용 제한 

[제1조 서비스 탈퇴]

(1) 회원이 서비스의 탈퇴를 원하면 회원 본인이 직접 전자메일을 통해 운영자에게 해지 신청을 요청해야 하되, 회원의 편의를 고려하여 병원이 지정하는 방법으로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2) 탈퇴 신청시 본인임을 알 수 있는 이름, 주민등록번호, ID, 전화번호, 해지사유를 알려주면, 가입기록과 일치여부를 확인한 후 가입을 해지합니다. 

(3) 탈퇴 여부는 기존의 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지 않으면 해지된 것 입니다. 


[제2조 서비스 재가입] 

(1) 제1조에 의하여 서비스에서 탈퇴한 사용자가 재가입을 원할 경우 회원 본인이 직접 전자메일을 통해 운영자에게 재가입을 요청하면 됩니다. 

(2) 재가입 요청시 본인임을 알 수 있는 이름, 주민등록번호, ID, 전화번호를 알려주면 재가입 처리를 해드립니다. 

(3) 기존의 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면 재가입이 이루어진 것입니다.


[제3조 서비스 이용제한] 

병원은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공공 질서 및 미풍 양속에 반하는 경우

나.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다.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라.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바.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사.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아.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제4장 서비스에 관한 책임의 제한 

[제1조 상담 서비스] 

(1) 병원은 서비스의 회원 혹은 사용자들의 상담 내용이 상담의와 서비스 관리자를 제외한 제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보안을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상담 내용 공개 및 상실에 대하여 회사에 책임이 없습니다. 

가. 사용자의 부주의로 암호가 유출되어 상담 내용이 공개되는 경우 

나. 사용자가 '상담삭제' 기능을 사용하여 상담을 삭제하였을 경우 나 천재지변이나 그 밖의 병원이 통제할 수 없는 상황에 의하여 상담 내용이 공개되거나 상담내용이 상실되었을 경우

(2) 회원이 신청한 상담에 대한 종합적이고 적절한 답변을 위하여 주치의사, 각과 전문 의사들은 상담 내용과 답변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에서 진행된 상담의 내용은 개인 신상정보를 삭제한 다음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 학술활동

나. 출처를 명기한 서비스 내용의 일부 

(4) 상담에 대한 답변 내용은 각 전문 의사의 의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한 주관적인 답변으로 병원의 의료행위를 대신하지 않습니다. 

(5) 아래와 같은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상담 서비스를 전체 또는 일부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 같은 내용의 상담을 반복하여 신청하는 경우 

나. 상식에 어긋나는 표현을 사용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다. 진단명을 요구하는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라. 치료비, 검사비, 의약품 가격 등에 대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제2조 정보 서비스]

(1)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내용은 개략적이며 일반적인 내용이고 정보제공만을 위해 제공됩니다.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정보나 상담은 절대로 의학적인 진단을 대신할 수 없습니다.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정보나 상담은 결코 의학적 진단, 진료, 혹은 치료를 대신하려는 목적이 아닙니다. 회원의 건강상태에 관한 의문점이나 걱정이 있다면 실제 전문의사를 찾아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정보 때문에 의학전 진단을 무시하거나, 진단, 진료 혹은 치료 받는 것을 미루지 마십시요. 

(2) 병원은 서비스에서 언급된 어떤한 특정한 검사나 제품 혹은 치료법도 추천하지 않습니다. 서비스에 표현된 의견은 모두 해당 저자의 의견입니다. 병원은 서비스에서 제공된 어떠한 문서나 상담의 내용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본 서비스의 정보, 서비스에 참여하는 전문 의사 혹은 서비스를 사용하는 다른 회원이나 방문객의 의견을 받아들이는 것은 전적으로 사용자의 판단에 따르는 것입니다. 따라서 회사에서는 회원에게 제공된 어떠한 제품의 활용, 정보, 아이디어 혹은 지시로부터 비롯하는 어떠한 손해, 상해 혹은 그 밖의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5장 의무

[제1조 병원의 의무]

(1) 병원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병원은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병원은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며, 처리시 일정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제2조 회원 정보 보안의 의무]

(1)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의 일부로 보내지는 서비스의 전자우편을 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3)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병원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4) 병원은 개인의 신분 확인이 가능한 정보를 회원 혹은 사용자의 사전 허락없이 병원과 관계가 없는 제3자에게 팔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병원은 자발적으로 제공된 등록된 정보를 다음과 같은 경우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들에게 유용한 새 기능, 정보,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정보를 개발자들에게 제공하는 경우 

나. 광고주들에게 서비스 회원과 사용자 집단에 대한 통계적(결코 회원 개개인의 신분이 드러나지 않는)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다. 회원과 사용자 선호에 따른 광고 또는 서비스를 실시하기 위하여 회사에서 사용하는 경우 

(5) 게시판, 대화방 등의 커뮤니케이션 공간(이하 커뮤니케이션 공간)에 개인 신분 확인이 가능한 정보(사용자 이름, ID, e-mail 주소 등)가 자발적으로 공개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공개된 정보가 제3자에 의해 수집되고, 연관되어지며, 사용될 수 있으며 제3자로부터 원하지 않는 메시지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제3자의 그러한 행위는 병원이 통제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병원은 병원이 통제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한 회원 정보의 발견 가능성에 대해 아무런 보장을 하지 않습니다. 

(6) 병원은 서비스 사용의 편의를 위하여 Cookie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Cookie란 다시 방문하는 사용자를 파악하고 그 사용자의 계속된 접속과 개인화된 서비스 제공을 돕기 위해 웹 사이트가 사용하는 작은 텍스트 파일입니다. 일반적으로 Cookie는 Cookie를 부여한 사이트 밖에서는 의미가 없는 유일한 번호를 사용자에게 부여하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Cookie는 사용자의 시스템 내부로 침입하지 않으며 사용자의 파일에 위험하지 않습니다. 병원은 서비스의 광고주나 관련 있는 제3자가 Cookie를 사용하는 것을 막을 수 없습니다. 회원 혹은 사용자가 Cookie를 사용한 정보수집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웹 브라우저에서 Cookie를 받아들일 지 여부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서비스(특히, 개인화된 정보)가 제대로 작동하기 위해서는 Cookie의 사용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7) 병원은 회원의 정보를 서비스 또는 병원과 업무제휴 업체간에 상호 제공/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6장 분쟁조정 

(1)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한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병원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9년 10월 17일부터 시행합니다.